반응형
Android Kotlin Fundamentals는 codelab에 올라와있는 강의를 한글로 번역한 내용입니다.
Codelabs for Android Kotlin Fundamentals | Training Courses
Content and code samples on this page are subject to the licenses described in the Content License. Java is a registered trademark of Oracle and/or its affiliates. Last updated 2020-09-14 UTC.
developer.android.com
코드는github를 참고해주세요
03. Learn to help yourself
1. Learn to help yourself
2. Change the launcher icon
- proejct > Android 창에서 res 폴더를 오른쪽 클릭한다. New > Image Asset을 선택한다
- Icon Type 필드에서 Launcher Icons (Adaptive & Lagacy) 선택 후 Foreground Layer 탭을 선택한다
- Asset Type에서 Clip Art 선택
- clip art 필드 내에 있는 로봇 아이콘을 클릭하면 Select Icon 다이얼로그가 나타난다.
- 원하는 icon을 찾아 선택한다.
- Configure Image Asset 다이얼로그에서 Background Layer 탭을 선택하면 배경색도 변경할 수 있다. Asset Type에서 Color를 선택 후 원하는 색을 설정하면 된다.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화면 밀도를 위해 런처 이미지를 mipmap 디렉토리에 자동으로 추가한다.
3. Explore the official Android documentation
- developer.android.com 공식 Android 개발자 문서는 Google에 의해 최신 상태로 유지된다
- developer.android.com/design/ 고품질 안드로이드 앱의 모양과 기능을 디자인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
- material.io Material Design에 관한 사이트. 머터리얼 디자인은 개념적인 디자인 철학으로 안드로이드 앱 뿐만 아니라 모든 앱이 모바일 장치에서 어떻게 보이고 기능해야되는지 설명한다.
- developer.android.com/docs/ API 정보, 참조 문서, 자습서, tool 안내서, 코드 샘플들을 찾을 수 있다
- developer.android.com/distribute/ google play에 앱을 게시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.
- https://blog.google/products/android/ Android 팀이 뉴스와 팁을 게시하는 Android 공식 블로그
728x90
'android > android kotlin fundamental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2-4. Data Binding (0) | 2021.02.16 |
---|---|
02-3. Constraint Layout (0) | 2021.02.16 |
02-1. Linear Layout (0) | 2021.02.16 |
01-2. BasicActivity (0) | 2021.02.16 |
01-1. DiceRoller (0) | 2021.02.16 |
댓글